DOCUMENTATION 

WOOL MELTON COAT

 


'documentation ' 는 디자이너가 브랜드 도큐먼트' 만들 때 영향을 받았던 예술, 책, 건축 및 사진과 같은 사물과 사람을 통해 도큐먼트의 오리지널리티를 추구하는 라인입니다.



://DOCUMENT/documentation/Joseph Beuys/felt suit



요셉 보이스(Joseph Beuys), 펠트 슈트Felt Suit, 1970, Felt, wood, and wire, 170.2 x 99.1 cm,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 DOCUMENT(도큐먼트)의 라인중 하나인 documentation(도큐멘테이션)은 브랜드 DOCUMENT(도큐먼트)를 만들때 영향을 준 그 무엇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JOSEPH BEUYS (요셉 보이스) . 요셉 보이스는 독일의 예술가로서, 조각, 드로잉, 설치 미술, 행위 예술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였고, 교육가, 정치가로도 활동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예술가이다”라고 주장하며 ‘사회 조각’이라는 확장된 예술 개념을 통해 사회의 치유와 변화를 모색했습니다. 그는 2차 셰계대전 때 독일 공군에서 폭격기 부조종사로 복무하다가 그가 탄 전투기가 크림반도에서 격추 당하는 사고를 당하게 되는데 의식 불명 상태에 있던 자신을 유목민족인 타타르족이 발견하여 구조하고, 동물의 지방과 펠트 천으로 감싸 치료해 주었다고 합니다. 

 보이스는 거의 죽을 뻔한 상황에서 자신을 살려 준 펠트 천과 기름덩어리는 그에게 매우 각별한 의미일 뿐 아니라 그가 생각하는 예술의 의미를 그대로 보여주는 매개물이었다고 합니다. 

 도큐먼트가 이야기하는 바세린에 대한 접근과 사물에 대하는 태도는 그의 예술적 사고에 깊은 영향을 받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사람은 예술가가 될수 있습니다. 자기의 테두리안에서 꾸준하게 자기의 세계관을 꾸준히 구축하며, 진실된 삶을 살아가면 그 삶 자체가 예술이 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그 예술을 통하여 사회에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도큐먼트는 그의 생각에 깊은 공감을 하고, 앞으로 그의 예술을 탐구하며, 도큐먼트가 단순히 패션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삶의 가치에 대한 이야기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DOCUMENT/ SITE/ 2016-2017

 ALL RIGHT RESERVED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